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학술대회

학술대회

행사명 KCGS 2019 학술대회
사전등록기간 2019-05-20 ~ 2019-06-27
초록접수기간 2019-05-07 ~ 2019-06-11
Full paper 접수기간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19 학술대회

 

 2019.7.2(화) - 3(수): 여름학교

2019.7.3(수) - 5(금): 학술대회

속초 대명 델피노 리조트

 

프로시딩 다운로드 (21.3MB)

컴퓨터그래픽스학회 논문지 (특별호(7월호))

우수연구자 현장투표

[소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9 학술대회와 여름학교 (Summer School)가 7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속초 델피노리조트에서 개최됩니다.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1993년 창설이래 현재까지 약 900 여명의 학회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회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있으며, 특히 2014년부터 매년 컴퓨터그래픽스를 전공하는 학생들과 산업계 발전을 위한 교육적인 지원을 위하여 여름학교를 함께 기획하고 있습니다. 부 일정 및 프로그램은 확정되는 데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KCGS 2019 조직위원]

 

 대회장

  김동호(숭실대)

 조직위원장

  김민혁 (KAIST), 이성희 (KAIST)

 프로그램위원장

  이지은(한성대), 이윤진(아주대)

 여름학교 준비위원장

  김영민(서울대), 조성현(DGIST)

 조직위원

  이영호 (목포대), 김종민 (강원대), 김진모 (한성대), 강창구 (경남과기대), 김미경 (대구대), 조동식 (원광대)

 
 
[후원기관]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9 학술대회를 7월 2일부터 5일까지 속초 대명 델피노리조트에서 개최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논문들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연구 결과 및 현재 진행중인 연구에 대한 논문도 제출 가능합니다. 이 논문들은 모두 우수논문 후보가 됩니다. 기존에 다른 논문지나 학술대회에 게재하였거나 발표한 논문도 2쪽 이내의 초록 형태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논문의 발표형식은 구두발표와 포스터로 구분하여 제출하며, 논문은 발표형식과 상관없이 다음 형태로 제출합니다.

    • 초록 (2쪽 이내) - 기출판된 논문 및 신규 연구 결과, 포스터

    • 정규논문 (10쪽 이내)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논문지(학진등재지)에 출판

  • 주저자가 학부생인 경우 별도 심사를 통해 발표 기회를 확대하려고 하니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또한 교수 또는 박사급 연구원들이 발표하는 특별 세션이 마련됩니다. 기존에 다른 저명 학술대회/논문지에 발표하거나 게재한 연구를 교수 또는 박사급 연구원들이 직접 발표하는 세션입니다.


모든 정규논문은 본 학회 논문지이자 학술연구재단 등재지인 ‘한국컴퓨터 그래픽스학회 논문지(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특별호에 게재될 예정이며 발표논문은 학술발표집으로 출판될 예정입니다.

 

[논문 제출 방법 및 일정]

  • 논문 제출 마감: 6월 1일 (토)

  • 논문 제출 방법: www.cg-korea.org > 학술대회 > KCGS 2019 학술대회


[모집분야]

  • 기술분야: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이미지/비디오, 시각화, 그래픽스 H/W, 그래픽스 시스템, 그래픽스 응용, 가상/증강현실, HCI, CAD/CAM, 시뮬레이션, 게임 등 컴퓨터 그래픽스에 관련된 모든 기술 분야

  • 예술 및 제작 분야: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영상/콘텐츠 제작, 미디어아트 등의 제작 사례


[논문양식]

  • 정규논문(10쪽 이내)

  • 기출판 구두발표 논문/포스터 논문(2쪽 이내 초록 형태)

  • 이미 타 학술대회에 발표, 논문지에 게재 혹은 게재 승인된 논문의 경우에 해당 학술대회 혹은 논문지와 권, 호수 등을 제목의 각주로 명시하여 주십시오. 제출중인 논문의 경우 학술대회나 논문지의 이름 없이 "현재 타 학술대회(논문지)에 제출중" 이라는 문구를 표기하면 됩니다. (양식 참조)

  • 학부생이 주저자일 경우 제목의 각주로 "학부생 주저자 논문임" 이라는 문구로 명시하여 주십시오.

  • 논문의 언어는 국문 혹은 영어로 가능합니다.

  • 논문양식 및 예제 압축파일 (초록양식) (정규논문양식)


[발표자료양식]

[우수논문상 / 우수발표상 / 우수포스터상 / 우수학부논문상]

  • 조직위원회와 논문지 편집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선정된 수 편의 논문에 대해 우수논문상, 우수발표상(기출판 논문 포함), 우수포스터상, 우수학부논문상 (학부생이 주저자인 논문)을 시상합니다.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됩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KCGS 2019 학술대회 프로그램위원장 이윤진, 이지은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 그래픽스 여름학교
 
일시: 2019 년 7 월 2일(화)~3일(수)
장소: 속초 델피노 리조트
주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소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주최로 2019 년 7 월 2 일-3 일에 걸쳐 제 6 회 컴퓨터 그래픽스 여름학교를 개최합니다. 본 여름학교는 2019 한국컴퓨터그래픽스 학술대회와 연계 개최되어 학술대회를 참여하는 연구자들이 컴퓨터그래픽스의 몇 가지 주제들에 대하여 심도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학교에는 User Study 분야의 KAIST 이병주 교수님, Rendering 분야의 성균관대 이성길 교수님, 그리고 AR/VR 분야의 고려대 김정현 교수님의 강연과 참가자들이 함께 토론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프로그램
 
 
7월 2일(화) 7월 3일(수)
13:30-16:00

그래픽스 연구자들을 위한 사용자 실험설계 방법론

이병주 교수(KAIST)

9:30-12:00

가상/혼합현실 기초 소개

김정현 교수(고려대)

16:00-16:15 휴식 KCGS 학술 대회

16:15-18:45

대량 이미지 데이터 생성을 위한 렌더링 기법

이성길 교수(성균관대)

19:00-21:30

 웰컴파티 (해송,B1)  


 

 

 

1. 그래픽스 연구자들을 위한 사용자 실험설계 방법론
 
강사
이병주 교수 (KAIST)
 
강의 내용
과거엔 디스플레이로부터 주어지는 시각정보가 사용자의 상태 혹은 입력에 의해 변화될 필요성이 높지 않았다. 하지만 Wearables, Telepresence, VR, AR, Drone, Stereo display, 4D film 등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알수 있듯이, 오늘날 디스플레이로부터 출력되는 시각정보들은 사용자의 자세, 위치, 속도, 시선, 인지적 상태, 음성, 감정상태 등 과 연동되어 역동적으로 변화될 필요성을 갖는다. 이 때문에 그래픽스 연구자들이 더 나은 시각정보를 생성하는데 있어 인간성분 혹은 인간공학(Human Factors)에 대한 고려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강의는 그래픽스 연구자들이, 자신들이 만든 시스템의 사용성(usability)이 인간공학적 요인들에 의해 달라질수 있음을 인지했을때, 그 문제의 양상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나아가 시스템의 사용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사용자 실험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분야의 실험설계방법론에 근거하여 설명한다.
 
강사 소개
2016-current Assistant Professor, Graduate School of Culture Technology, KAIST
2015-2016 Postdoc, Aalto University
2014-2015 Postdoc, KIST
2010-2014 Ph.D. in Mechanical Engineering, SNU
2008-2010 M.S. in Mechanical Engineering, KAIST
2004-2008 B.S. in Mechanical Engineering, KAIST
 
 
2. 대량 이미지 데이터 생성을 위한 렌더링 기법
 
강사
이성길 교수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http://cg.skku.edu/slee/)
 
강의 내용
Rendering is one of the fundamental research areas in computer graphics, which is striving to bring photorealistic imagery to digital media. Recently, rendering is expanded toward massive image data generation beyond its traditional usage. Deep learning is one of such areas, which requires labeled image datasets but suffers from insufficient photo datasets. In this talk, I am going to introduce end-users (not a rendering researcher) which rendering techniques/data are avaialble in terms of quality and performance, how to use them, and associated issues.
 
강사 소개
Rendering is one of the fundamental research areas in computer graphics, which is striving to bring photorealistic imagery to digital media. Recently, rendering is expanded toward massive image data generation beyond its traditional usage. Deep learning is one of such areas, which requires labeled image datasets but suffers from insufficient photo datasets. In this talk, I am going to introduce end-users (not a rendering researcher) which rendering techniques/data are avaialble in terms of quality and performance, how to use them, and associated issues.
 
 
3. 가상/혼합현실 기초 소개
 
강사
김정현 교수(고려대)
 
강의 내용
본 강의에서는 가상현실 및 혼합현실 기술에 대한 기초를 두 시간에 걸쳐 소개 한다. 우선 가상 및 혼합현실에 대한 개념 및 응용분야을 간단히 소개 하고, 특히 이 영역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Presence 와 이것이 경험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설명 한다. 또한 실질적으로, 가상환경을 구성하기 위한 객체 및 환경에 대한 3D 및 이미지 기반모델링 및 이를 Scene 그래프로 나타내고 운용 하는 방법, 오감을 지향 하는 가상현실에서 이러한 다양한 자극을 느끼는 원리 및 제공 하는 장치등을 소개 한다. 멀티모달 및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위한 각종 인터페이스 및 센서를 소개 하고 이들을 활용 하여 가상/혼합현실에서의 인터액션 디자인 할 때의 이슈들을 설명 한다. 혼합현실에 대해서는 가장 핵심이 되는 객체 및 환경 인식 및 트래킹에 대한 기술 소개도 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가상/혼합현실 기술의 현재 문제점, 또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짚어보도록 한다.
 
강사 소개
2006-현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
1996-2006 포항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1994-1996 미국 표준기술연구소 연구원
1994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전산학 박사
1988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컴퓨터공학 석사
1987 Carnegie Mellon University, 전자컴퓨터공학과 학사
 
연구분야: 가상현실, 혼합현실,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관련 분야에서 국제학회/저널 150여편 발표)
 
저서:
Human Computer Interaction: Fundamentals and Practice Gerard J. Kim, CRC Press, 2014
Designing Virtual Reality Systems: Structured Approach Gerard J. Kim, Springer, 2004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9 학술대회 프로그램

       
장소: 그랜드볼룸 (B2)
여름학교
2019. 07. 2 (화)
12:30-13:30 등록 / 간식
13:30-16:00 그래픽연구자들을 위한 사용자실험 설계방법론 (그랜드볼룸 I)
이병주 (KAIST)
16:00~16:15 휴식
16:15~18:45 대량 이미지 데이터 생성을 위한 렌더링 기법 (그랜드볼룸 I)
이성길 (성균관대)
19:00~ 웰컴파티 (해송(B1))
2019. 07. 3 (수)
9:30~12:00 가상/혼합현실 기초 소개 (그랜드볼룸 I)
김정현 (고려대)
12:00~13:00 중식 (여름학교 등록자, 비스타)
       
학술대회
(1일차)
12:00~13:00 학술대회 등록
13:00~14:40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시뮬레이션
(좌장: 이윤상)
14:40~14:55 휴식
14:55~16:35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교수/박사연구원급 발표
(좌장: 윤승현)
16:35~16:50 휴식
16:50~17:10 후원기관 강연 (그랜드볼룸 I)
Application of 3D Scanning Technology in Medical Imaging (김진수 CEO, 모르페우스)
17:10~18:00 초청강연 (그랜드볼룸 I)
When AI Privacy Colonizes the Society (이원재 교수, KAIST)
(좌장: 이지은)
18:00~ 임원회의
학술대회
(2일차)
2019. 07. 4 (목)
9:00~10:20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가상/증강현실 I
(좌장: 이영호)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I)
애니메이션
(좌장: 조동식)
10:20~10:30 휴식
10:30~12:10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가상/증강현실 II
(좌장: 박상훈)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I)
모델링
(좌장: 이혜영)
12:10~13:00 중식 (학술대회 등록자, 비스타)
13:00~13:50 초청강연 (그랜드볼룸 I)
기술로 꿈을 꾸다 - AI & Future Technology - (이용덕 CEO, 드림앤퓨쳐랩스)
(좌장: 이윤진)
13:50~14:00 휴식
14:00~15:50

석사논문상, 신진연구자상 후보자 발표(그랜드볼룸 I)

신진연구자상 후보
남길주 (KAIST), 실감나는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인버스 렌더링
전준호 (POSTECH), Color and 3D Semantic Reconstruction of Indoor Scenes

석사논문상 후보
강경국 (DGIST), Interactive and Automatic Navigation for 360° Video Playback
박수진 (서강대), 현실과 가상의 융합
이태민 (연세대), 석사논문상 후보 발표

15:50~16:00 휴식
16:00~16:50 초청강연 (그랜드볼룸 I)
의상 디자인 기술과 사용자 (오승우 대표, 클로 버추얼 패션)
(좌장:이지은)
16:50~17:00 휴식
17:00~17:40 총회 및 시상식(그랜드볼룸 I)
17:40~19:00 포스터 발표 (로비)
(좌장: 이윤진, 이지은)
19:00~ 리셉션 (학술대회 등록자, 그랜드볼룸)
학술대회
(3일차)
2018. 07. 5 (금)
9:00~10:00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이미지/비디오 I
(좌장: 조성현)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I)
렌더링
(좌장: 경민호)
10:00~10:20 휴식
10:20~11:40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
이미지/비디오 II
(좌장: 김준호)
논문 발표 (그랜드볼룸 II)
HCI/그래픽스 응용
(좌장: 이지은)
11:40~11:50 휴식
11:50~ 우수논문 시상식 (그랜드볼룸 I)

 

 

< 프로그램 위원 >

 

경민호(아주대학교), 김구진(경북대학교), 김선정(한림대학교), 김영봉(부경대학교), 김준호(국민대학교), 김태영(서경대학교), 김형석(동의대학교), 남승우(ETRI), 노준용(KAIST), 류관희(충북대학교), 박상훈(동국대학교), 박진아(KAIST), 백낙훈(경북대학교), 변혜원(성신여자대학교), 서상현(성결대학교), 서진석(동의대학교), 신영길(서울대학교), 신현준(아주대학교), 안상철(KIST), 오경수(숭실대학교), 윤경현(중앙대학교), 윤민철(고영테크놀러지), 윤성의(KAIST), 윤승현(동국대학교), 이강훈(광운대학교), 이인권(연세대학교), 이주행(ETRI), 이창하(중앙대학교), 이혜영(홍익대학교), 임순범(숙명여자대학교), 장윤(세종대학교), 정규만(대구대학교), 정문열(서강대학교), 정순기(경북대학교), 최유주(서울미디어대학교), 하종성(우석대학교), 한정현(고려대학교), 홍민(순천향대학교), 홍헬렌(서울여자대학교)

 

 

< 초청강연 >  
When AI Privacy Colonizes the Society 2019. 07. 03(수) 17:10 ~ 18:00
이원재 (KAIST)  
   
기술로 꿈을 꾸다 - AI & Future Technology 2019. 07. 04(목) 13:00 ~ 13:50
이용덕 CEO (드림앤퓨쳐랩스)  
   
의상 디자인 기술과 사용자 2019. 07. 04(목) 16:00 ~ 16:50
오승우 대표 (클로 버추얼 패션)  

 

< 후원기관 초청 강연 > 2019. 07. 03(수) 16:50 ~ 17:10
Application of 3D Scanning Technology in Medical Imaging
김진수 CEO (모르페우스)

 

< 신진연구자상 후보 발표 > 2019. 07. 04(목) 14:00 ~ 15:50
남길주 (KAIST), 실감나는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인버스 렌더링
전준호 (NAVER LABS), Color and 3D Semantic Reconstruction of Indoor Scenes

 

< 석사논문상 후보 발표 > 2019. 07. 04(목) 14:00 ~ 15:50
강경국 (DGIST),  Interactive and Automatic Navigation for 360° Video Playback
박수진 (서강대), 현실과 가상의 융합
이태민 (연세대), 석사논문상 후보 발표

 

논문발표 1: 시뮬레이션 2019.07.03(수) 13:00-14:40
시간 보간을 통한 실시간 직물 시뮬레이션의 프레임 향상 이경원, 고형석(서울대학교)
물리 시뮬레이션에서의 상호작용 가능한 캐릭터 제어  박수환, 류호석, 이세영, 이선민, 이제희(서울대학교)
실제적인 면 의류를 위한 가변형 위치 기반 다이나믹스 이경현, 이창진, 이상빈, 고형석(서울대학교)
질량스프링 시뮬레이션을 위한 병렬 구조 설계 방법(특별호) 성낙준(순천향대학교), 최유주(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홍민(순천향대학교)
CNN을 이용한 Quad Tree 기반 2D Smoke Super-resolution(특별호) 홍병선, 박지혁, 최명진, 김창헌(고려대학교)

 

논문발표 2: 교수/박사연구원급 발표  2019.07.03(수) 14:55-16:35
Compact Snapshot Hyperspectral Imaging with Diffracted Rotation 전석준, 백승환, 이신영, Qiang Fu, Xiong Dun, Wolfgang Heidrich, 김민혁(KAIST)
Computational Video: Enhancing User Experience of Video Playback 조성현, 강경국, 원주철(DGIST)
Video Extrapolation Using Neighboring Frames 이상우(KAI Inc.), 이정진, 김범기, 김계현, 노준용(KAIST)
Scalable Muscle-Actuated Human Simulation and Control 이승환(서울대학교), 박문석, 이경민(분당 서울대병원), 이제희(서울대학교)

 

논문발표 3: 가상현실 I 2019.07.04(목) 09:00-10:20
하향식 포그 스크린 설계 방법(특별호)     박연용, 정문열(서강대학교)
반응형 VR 페인팅을 위한 햅틱 인터페이스 김민영, 김영준(이화여자대학교)
Deep Q-Learning을 이용한 무한공간탐험의 실시간 최적 계획법 이동영, 조용훈, 이인권(연세대학교)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혼합현실 확장 시스템: Beyond the Sight(특별호) 김종용, 송종훈, 박정호, 남재승, 윤승현, 박상훈(동국대학교)

 

논문발표 4: 애니메이션 2019.07.04(목) 09:00-10:20
제한된 모션 센서와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캐릭터 동작 제어(특별호) 배태성, 이은지, 김하은(가톨릭대학교), 박민지(티팟스튜디오), 최명걸(가톨릭대학교)
분석적으로 미분 가능한 시스템 동역학을 이용한 온라인 동작 합성 기법(특별호)  한다성(한동대학교), 노준용, 신성용(카이스트)
연체 동물을 위한 생체모방 디자인   민세희, 원정담, 이승환, 박정남, 이제희(서울대학교)
심층강화학습을 이용한 유한 상태 기반 보행 제어기의 학습  강규철, 권태수, 이윤상(한양대학교)

 

논문발표 5: 가상현실 II 2019.07.4(목) 10:30-12:10
시각 장애인 가상현실 체험 환경을 위한 딥러닝을 활용한 몰입형 보행 상호작용 설계(특별호) 오지석, 봉찬균(부산가톨릭대학교), 김진모(한성대학교)
시각적 모션 지연 효과를 이용한 가상 수중 환경에서의 유체저항 시뮬레이션 이은철, 조용훈, 이인권(연세대학교)
포그 스크린을 이용한 공간증강현실(SAR) 구현(특별호) 박연용, 정문열(서강대학교)
RGBD 센서 기반 실시간 연체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문재석, 강다은, 권태수(한양대학교)
사용자 참여 가상공간 스토리북 구현(특별호)  박수진, 정문열(서강대학교)

 

논문발표 6: 모델링  2019.07.04(목) 10:30-12:10
스토리보드를 위한 3D 얼굴 표정 자동 생성   정유철, 이승용(POSTECH)
기능성을 유지한 근골격계 재설정 류호석, 김민석, 이승환(서울대학교), 박문석, 이경민(분당 서울대병원), 이제희(서울대학교)
블렌드쉐입을 위한 다수 삼각 메쉬의 동시 단순화 기법(특별호) 박정호, 김종용, 송종훈, 박상훈, 윤승현(동국대학교)
토러스 패치 기반의 정밀 근사를 이용한 자유곡면의 기하학적 처리(특별호) 박영진, 홍규연, 김명수(서울대학교)
스피어 쉘 트리를 이용한 회전체 모델 사이의 최단 거리 계산 손상현, 윤승현, 김명수(서울대학교)

 

논문발표 7: 이미지/비디오 I 2019.07.05(금) 09:00-10:00
구조-텍스처 분할을 이용한 위성영상 융합 프레임워크(특별호) 유대훈(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적대적 생성 신경망을 이용한 직물 패턴 생성    김희태, 이진우, 김준호(국민대학교)
시각적 주목도의 비대칭 균형 기반 몬드리안 컴포지션 기법 이기범, 백승엽, 최재원, 정유나, 이성길(성균관대학교)

 

논문발표 8: 렌더링 2019.07.05(금) 09:00-10:00
사용자 감성을 반영하는 회화 생성을 위한 연구   이정현, 서상현, 윤경현(중앙대학교)
점집합을 위한 GPU기반 실시간 전역조명 렌더링 민혜정, 김영준(이화여자대학교)
DLP3D 프린터를 위한 내부 구조 생성 기법 김현준, 로정, 김민호(서울시립대학교)

 

논문발표 9: 이미지/비디오 II 2019.07.05(금) 10:20-11:40
딥러닝 기반 객체 검출 기술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내의 캐릭터 검출 및 사전 생성 김하연, 이은철, 서용석, 임동혁, 이인권(연세대학교)
적응형 채널 어텐션 모듈을 활용한 복합 열화 복원 네트워크(특별호)  이해윤, 조성현(DGIST)
딥러닝 기반의 대퇴골 영역 분할을 위한 훈련 데이터 증강 연구(특별호) 최규진, 신주연, 경주현, 경민호, 이윤진(아주대학교)
360° 비디오 감상을 위한 사용자 인터랙티브 자동 재생 시스템 강경국, 조성현(DGIST)

  

논문발표 10: HCI/그래픽스응용 2019.07.05(금) 10:20-11:40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청중발표시스템  이혜영(홍익대학교)
3차원 물방울 조각 생성장치의 구현을 위한 물방울 생성기법(특별호) 임용춘, 박연용, 정문열(서강대학교)
물리기반 애니메이션, 게임, VR콘텐츠들과 상호작용하기 위한 입바람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안준혁, 김동희, 이수호, 김종현(강남대학교)
축구 동작 생성을 위한 물리 기반 전신 캐릭터 제어 홍석표(카이스트), 한다성(한동대학교), 조경민, 신성용, 노준용(카이스트)

 

< 포스터 발표 > 2019.07.04(목) 17:40-19:00
P01: 원격제어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한 물건 찾기 시스템 설계 및 구현  이우경, 김진우 (목포대학교), 하태진 (VIRNECT), 이영호 (목포대학교)
P02: 얼굴인식을 활용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한글 자판 인터페이스 최유연, 이수호, 안준혁, 김동희, 박소연, 박성아, 김종현 (강남대학교)
P03: 몰입 가상환경에서 수중 항력 제공을 위한 시각 조작 기법  강형엽, 이건선, 한정현 (고려대학교)
P04: 고품질 가시화 기반 가상 휴먼의 구성에 따른 효과 분석 김인주, 송하영, 조동식 (원광대학교)
P05: 증강현실의 사실적 렌더링을 위한 현실세계 조명의 추정 한승수, 김민주, 유가람, 이강훈 (광운대학교)
P06: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을 활용한 가상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공정  봉찬균, 오지석 (부산가톨릭대학교), 김진모 (한성대학교)
P07: Bugs VR: 컨트롤러 기반 손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캐주얼 가상현실 게임 제작 민성미, 오지석, 봉찬균 (부산가톨릭대학교), 김진모 (한성대학교)
P08: 외국인을 위한 가상현실 기반 한국어 학습 시스템  김지은, 박우희, 김해원, 노정은, 이지은 (한성대학교)
P09: 가상현실 경험 공유 박우희, 김지은, 문정현, 이지은 (한성대학교)
P10: WebGL 기반의 브이월드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구조 이아현, 장인성 (ETRI)
P11: STAR-MNIST: 수퍼포뮬라를 이용한 가상 학습셋 생성 및 기계학습에서의 활용 예  차복 (UST-ETRI), 이주행 (ETRI)
P12: 다수 조명에 대한 셰이더 기반 의료가시화 속도 연구 이상은, 원진, 계희원 (한성대학교)
P13: 다양한 속도를 포함한 장면의 모션 블러를 위한 디노이징 최무강, 오경수 (숭실대학교)
P14: 동적 환경에서의 밉맵 기반 레이마칭과 디노이징을 이용한 실시간 간접조명 알고리즘 장파, 오경수 (숭실대학교)
P15: 이중 시점 3차원 스케칭 키타미, 김준호 (국민대학교)
P16: 태권도 시각화 미디어아트 김영은 (비트윈미디어랩), 이지용, 남상훈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P17: 메시 피라미드를 활용한 3차원 비강체 모델 텍스쳐 맵 생성  김준건, 김효민, 박재식, 이승용 (포항공과대학교)
P18: 순차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휴먼 모션 매니폴드 구축 장덕경, 이성희 (KAIST)
P19: 미니어처 옷감과 딥러닝을 이용한 효율적인 옷감 시뮬레이션 이태민, 오영진, 이인권 (연세대학교)
P20: 3D CNN을 이용한 360도 입체영상에서의 사이버 멀미 예측 이태민 (연세대학교), 윤종철 (강원대학교), 민대홍, 이인권 (연세대학교)


[속초 대명 델피노리조트]

 

행사일정 : 72() ~ 5()

접수방법 : 아래 링크 접속 후 온라인 객실예약으로 접수함<단체번호 : 87216970>

링크주소 :

 (예약링크)

온라인 객실 예약 시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유선 혹은 이메일 문의

학회 담당자 : 정종길 지배인 02-2222-8944 / darknik@naver.com

온라인 결제 문의 : 장언주 매니저 02-2222-8925

객실요금안내 (예약 마감 625)

객실형

인원

객실구성

정상요금

할인요금

/퇴실

시간

AB

패밀리

1~2

거실 겸 침실 + 욕실 1

온돌룸  or더블베드 1or 싱글베드 2

264,000

80,000

14:00/

12:00

스위트

최대 5

2+ 거실 + 욕실 1

온돌룸 or 더블베드 1

385,000

110,000

CD

스위트

최대 4

2+ 거실 + 욕실 2

싱글베드2,더블베드1

550,000

140,000

호텔

패밀리 트윈

2

거실 겸 침실 + 욕실 1

싱글베드 1 + 더블베드 1

319,000

130,000

본 행사장은 C동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AB동과 CD동은 도보로 5~10분 정도 소요됨

객실 키는 A1층 후론트 / C1층 후론트에서 분출 예정임.

부대시설 할인적용 요금 : 사우나 6,000, 아쿠아 최대 30%할인 적용, 키즈파크 최대 20%할인 적용

* 명찰 지참바람()

온라인 예약 주의 사항

11실만 예약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2박 이상 객실 예약을 원하시면 각각 2번 이상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713~ 15(21) 이용하실 경우, 박수별로 각 1번씩 총 2번의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카드 교체 취소는 불가능하오니, 카드 취소 후 신규로 결제해야 하는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예약 취소에 따른 위약금 규정

구 분

적용기준

사용일로부터 10일 전 취소

전체 환급

사용일로부터 7일 전 취소

총 요금의 20% 공제 후 환급

사용일로부터 5일 전 취소

총 요금의 40% 공제 후 환급

사용일로부터 3일 전 취소

총 요금의 60% 공제 후 환급

사용일로부터 1일 전 또는 사용당일 취소

[KCGS 2019 학술대회 사전등록]

1) KCGS 회원가입

  KCGS 홈페이지(http://cg-korea.org)에서 회원가입 진행

   (*이미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분은 이 절차를 건너뛰셔도 됩니다.)

     학회 홈페이지 > 회원가입 > 가입안내 내용 참고

     중요: 회비는 0원임(*학술대회 등록비에 포함)

  ◎ 가입완료 후, 학회사무국(kcgs@cg-korea.org)으로 가입완료 이메일 송부

     관리자 승인의 빠른 처리를 위함

 

2) KCGS 2019 학술대회 사전등록

  KCGS 2019 학술대회 등록비는 공지사항 참고

  ◎ 학회 홈페이지 > 학술대회 > 사전등록 버튼 클릭

     중요: 결제 버튼을 클릭한 이후, 정보수정 불가능

  ◎ 사전등록 내역 및 결제정보는 MY PAGE에서 확인 가능

 

[KCGS 2019 학술대회 등록비 안내]

  KCGS 2019 등록비

구분

사전등록

현장등록

일반

학술대회 + 여름학교

340,000

360,000

여름학교 Only

160,000

180,000

학술대회 Only

260,000

280,000

대학원생

학술대회 + 여름학교

200,000

220,000

여름학교 Only

100,000

120,000

학술대회 Only

160,000

180,000

학부생

학술대회 + 여름학교

140,000

160,000

 

*추가 리셉션 ticket: 45,000(현장구입: 50,000)

*사전등록 마감일: 6 27

 

사전등록결제를 하시고 부득이하게 취소를 하셔야 할 경우 사무국(kcgs@cg-korea.org)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지불에 대한 환불은 아래 규정을 준수합니다. 사전등록은 6 27()까지 입니다.

 

*사전등록 마감일(6 27)까지 취소: 100% 환불

*행사 시작 하루 전(7 1)까지 취소: 90% 환불

*7 2일 이후 취소: 환불 불가

 

사전등록 마감일 이후에 등록은 하셨지만 미결제로 남아있는 경우 1() 정오까지는 무통장입금을 통해 사전등록비로 결제 가능합니다.

미결제상태에서 현장에 오시면 현장등록비가 적용됩니다.

 

[해변가요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학술대회의 전통적인 행사인 '해변가요제'에 참가할 재능있는 분들의 참여신청을 기다립니다

올해는 사전 신청을 통해 10명의 참가자를 선별하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매력있는 상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사전신청 부탁드립니다.

 - 사전 신청 마감 : 6 23 ()

 - 사전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jinmo.kim@hansung.ac.kr)

* 사전 신청시 내용에 소속과 이름을 적어 해변가요제 사전 신청으로는 제목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사전 신청은 개인 또는 팀 모두 가능하며, 노래, , 장기자랑, 공연하는 모습 등을 담은 영상을 함께 제출하시면 신청 인원이 10명을 초과할 경우 우선 선택되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위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변가요제-VR 게임대회]

해변가요제에서 최초로 VR 게임대회를 개최합니다.

게임 종목은 비트세이버 VR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3명의 최종 진출자를 선발하여 해변가요제 당일 결승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참여방식은 자신있는 곡을 선정하여 얼굴과 최종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 영상을 접수하면, 고득점 + 퍼포먼스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3인을 선발합니다.

사용 장비는 사전 접수의 경우 HTC VIVE, Oculus, PS VR 모두 가능하지만, 결승전은 Oculus Rift CV1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사전 신청 마감 : 6 16 ()

 - 사전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jinmo.kim@hansung.ac.kr)

, 시스템 문제 등 현장 사정으로 인하여 게임 대회를 치르기 어려울 경우 또는 신청자가 부족할 경우 결승전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위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