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학회소개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6대 컴퓨터그래픽스학회 회장으로 인사를 올리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1993년 11월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컴퓨터그래픽스 분야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학회를 잘 이끌어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컴퓨터그래픽스는 컴퓨터게임, 영화/방송특수효과, 가상/증강현실, 인간컴퓨터상호작용, 메타버스, 미디어아트, 로보틱스 등의 응용 소프트웨어에 사용되는 핵심기술로 현재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그래픽스를 포함한 미디어·콘텐츠 산업 전반에 AI 접목 및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어, 기술 및 산업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다음과 같은 활동들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술분과에서는 컴퓨터그래픽스 관련 연구 및 교육의 수월성을 추구하고 연구자들 간의 학술교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학술대회 및 여름학교 프로그램 강화, 신규 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둘째, 국제분과에서는 정부의 과학기술 국제협력 강화에 발맞추어 SIGGRAPH Korea Chapter 설치, 재외한인과학자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회원님들의 국제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셋째, 사업분과에서는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해 산업체 및 연구소 회원님들께 유용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여 기회를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학회 규정 및 체제 정비, 회원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더욱 발전된 학회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컴퓨터그래픽스의 발전과 미래를 향한 노력에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1일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회장 최 수 미

TOP